롯데푸드㈜는 돼지바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셰프 돼장’의 수상작을 발표한다고 30일 밝혔다.
전체 565건의 아이디어 중에 실현가능성, 창의성, 고객 반응 등 각각의 기준에 따른 14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구체적으로 ▲실현이상(제품 개발팀에서 선정한 출시 가능성이 높은 상): 그릭복숭아 돼지바, ▲상상이상(아이디어가 우수하고 창의성이 높은 상): 돝-짝대기, ▲생각이상(디자인과 기술적으로 훌륭한 아이디어상): 후추맛 돼지바, ▲기돼이상(응모작 중 SNS 좋아요와 댓글이 가장 많은 상): 돼지갈비탕바, 각 1명에 상금 100만원 ▲기발하상(각 부문별 차점자 등): 소보로돼지바, 돼지맛나, 돼지꼬리바 등 총 10명에 상금 각 10만원을 지급한다.
7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돼지바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무려 565건의 응모작이 모였다. 제품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설명자료를 만들어 제출해야하는 옹모난이도를 고려하면 상당히 많은 참여가 몰린 것이다. 이는 돼지바의 친숙한 이미지와 함께 내 아이디어를 직접 제품화 할 수 있다는 재미가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제주도 방언으로 ‘돼지’를 뜻하는 ‘돝’에 우도 땅콩과 백련초로 맛을 낸 ‘돝-짝대기’는 제주도에서만 판매할 계획이다.
응모작 등 자세한 내용은 롯데푸드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LOTTEFOOD), 돼지바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pigbar.official)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셰프 돼장 이벤트는 셀럽 ‘다비이모’와 지난 6월 진행한 돼지바 광고 아이디어 공모전에 이어진 것이다. 롯데푸드는 적극적인 참여 놀이문화를 갖고 있는 MZ세대와 소통을 위해 돼지바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