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軍 운전면허증, 일반면허증으로 교환 발급시 업무처리 절차 간소화 한다
도로교통공단...軍 운전면허증, 일반면허증으로 교환 발급시 업무처리 절차 간소화 한다
  • 뉴스캐치/NEWSCATCH
  • 승인 2021.10.13 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10월 13일(수)부터 군(軍) 전역자들이 군 운전면허증을 일반면허증으로 교환․발급 시 행정정보공동이용 전산망을 통하여 군에서의 운전경력을 확인 후 발급할 수 있도록 업무처리 절차를 간소화한다고 밝혔다.

현재, 도로교통공단은 군에서 군의 자동차 등을 일정기간 운전한 경력을 갖춘 현역군인이나 전역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전역자들을 대상으로 군 운전면허증을 일반면허증으로 교환․발급을 하고 있다.

군 운전면허증 교환․발급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전역자들이 경력확인서 등 서류를 갖추려고 군부대 및 면허시험장을 수차례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게 되었다.

매년 1만여 건의 군 운전면허증이 일반면허증으로 교환․발급되고 있는데 군 운전경력정보를 행정망을 통하여 조회 시 전역자들의 서류제출 부담이 해소되고 또한 기재사항 미비 등의 사유로 반려되는 경우 군부대와 시험장 재방문에 따른 시간적․경제적 편익이 도모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운전면허를 일반면허로 교환․발급할 수 있는 방법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www.safedriving.or.kr)’홈페이지의 운전면허증 발급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