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캡스홈’..."고객의 일상 케어하는 '스마트 홈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SK쉴더스 ‘캡스홈’..."고객의 일상 케어하는 '스마트 홈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1.12.27 09: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가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며, 고객 일상을 케어하는 ‘스마트 홈 플랫폼’으로 서비스 영역을 본격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캡스홈’은 우리나라 대표 주거 환경인 아파트, 공동주택에 최적화된 스마트 홈 서비스다. SK쉴더스는 캡스홈이 CCTV, 출동 등의 보안 기능을 넘어 일상 생활과 밀접한 안전 정보를 손쉽게 얻는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택배 도난 보상 서비스, 보안 리포트, 성범죄자 조회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고객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넘어 고객의 일상을 케어 하도록 기능을 강화한 것이다.

SK쉴더스는 이커머스 업체 11번가와 제휴해 캡스홈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택배 배송조회 및 도난 보상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캡스홈 고객 중 11번가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누구나 캡스홈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으로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택배 도난 시 앱을 통해 손쉽게 보상 신청을 할 수 있다. 

택배 도난 보상 서비스는 보상 소요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캡스홈이 촬영한 현관 앞 증거영상을 바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기존 7~10일 소요되었던 택배 도난 보상 소요 시간을 최대 1~3일로 크게 단축시켜 고객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생활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보안 리포트’ 기능도 선보인다. △고객이 가입한 상품에 따른 주요 혜택을 안내하는 ‘안심플러스 보상 혜택 정보’ △고객 거주지 주변 사건과 사고 기사를 알려주는 ‘주변 사건/사고 뉴스’ △일상 속 유용한 생활 안전 정보를 알려주는 ‘생활안전 TIP’ 등이다. 더불어 여성가족부가 제공하는 ‘성범죄자 알림e 모바일웹’을 연동해 거주지 주변 위험 요소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캡스홈은 현관문에 특화된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로 New ICT 기술이 접목되어 가정의 안전을 지키는 것은 물론 편의성까지 갖췄다. 현관문에 부착하는 AI CCTV와 모바일 앱이 연동돼 현관 앞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AI CCTV가 가족 구성원의 얼굴을 인식해 가족 구성원의 출입과 동선 확인이 가능하며 위급상황시 SOS 기능을 통해 SK쉴더스 출동대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택배 도난ㆍ파손, 화재 등의 대비가 가능하며 국내 최초로 택배 도난 피해 보상까지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