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 가든 & 플라워 쇼’..반려동물테마파크에서 개최
오산시, ‘오산 가든 & 플라워 쇼’..반려동물테마파크에서 개최
  • 김승환 기자
  • 승인 2022.05.02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 가든 & 플라워 쇼’

오산시는 지난 30일 반려동물테마파크에서 개최한 ‘오산 가든 & 플라워 쇼’가 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2022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의 프리쇼 행사로 개최된 ‘오산 가든 & 플라워 쇼’에는 1부 행사 찾아가는 소리울 도서관 콘서트 ‘킹스보이스’ 팀의 해설이 있는 정원음악회로 우아하게 문을 열었다. 이어 2부 행사 개막식과 3부 행사 ‘가드닝 페스티벌’ 및 ‘시민추진단 및 어린이정원팀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3부 행사 ‘가드닝 페스티벌’에는 오산천 작은정원 돌보미 단체와 마을정원 정원사가 총 출동하여 각자의 정원을 가꾸는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시민정원팀과 어린이정원팀의 교육에는 정원교육 후 실습 활동으로 우유상자에 식재활동을 하여 쌓아 올려 10월에 있을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홍보하는 작품을 만들어 전시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늘 행사에 정말 많은 시민분들이 찾아와 주셔서 큰 힘이 되었다.”라며 “끝까지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행사를 빛내주신 참여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시민들의 손으로 정원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2022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팬데믹 시대 ‘식물의 힘’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7일부터 10월 10일까지 4일간 맑음터공원 및 오산천, 도심 마을정원 일원에서 펼쳐지며, 도시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정원으로 변화되는 정원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