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무인경비서비스 부문 2년 연속 1위
SK쉴더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무인경비서비스 부문 2년 연속 1위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2.07.01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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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케어 플랫폼 SK쉴더스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무인경비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2000년부터 공동 개발한 지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평가다. SK쉴더스는 무인경비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국내 사이버보안 1위 기업 SK인포섹이 물리보안 대표 기업 ADT캡스를 합병해 탄생한 SK쉴더스는 AI, DT, 클라우드, 퀀텀 등 빅 테크(Big Tech.) 기술을 사업 전반에 도입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AI 기술을 사업 전반에 적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 및 고도화하며 ‘AI First’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가정용 보안 서비스와 무인 매장 솔루션에도 AI를 도입해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SK쉴더스의 스마트 홈 서비스 ‘캡스홈’은 AI 기술이 적용되어 가족의 얼굴을 인식해 출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관문 앞 낯선 배회자도 감지한다. 무인 매장 안심 솔루션 ‘캡스 무인안심존’은 AI CCTV를 기본 제공하며, 매장 내에 동일 인물이 30분 이상 체류하거나 금지구역에 침입, 그리고 고객이 바닥에 쓰러져 있는 경우에 이를 감지해 즉각 점주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어 사람이 없는 무인 매장의 효율적 관리를 돕는다.

이 밖에도 AI 기반의 무인 경비 관제 플랫폼을 통해 더욱 신속/정확하고, 빈틈없는 출동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AI 얼굴인식 기능을 포함한 출입보안 서비스, 무인주차 서비스 등까지 모든 사업에 AI 기술을 적용하였다. 

한편 SK쉴더스는 ‘고객 경험 여정(Customer Journey)’을 세밀하게 관리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매월 CEO가 직접 주도하는 ‘Bar-raise(바-레이즈)’ 협의체를 운영하며, 고객의 부정경험(Pain Point)을 최소화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시키는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해 오고 있다. 또한, 분기별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물론 신제품 출시에 따른 고객 인터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수집하고 이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SK쉴더스는 우리 사회에 안전과 안심 그리고 편리의 가치를 제공하는 사회안전망 역할을 하는 국가 대표라는 마음으로 ESG경영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4월 ESG 경영의 컨트롤 타워인 ESG위원회를 선제적으로 설치해 ESG 전략 수립, 경영을 위한 관리 체계 구축, 이슈 대응 등을 실천하고 있다. 환경(E) 분야에서는 자원과 에너지의 절약·효율적 이용을 토대로, 온실가스 배출과 환경오염 발생을 최소화한 친환경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사회(S) 분야에서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으로서 사회안전망 확충에 나선다. 지배구조(G) 분야에서는 이사회 중심의 ESG 책임 경영 실행을 위해 이사회의 독립성·다양성·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SK쉴더스는 △사이버보안(인포섹) △융합보안(SUMiTS) △물리보안(ADT캡스) △안전 및 케어(Safety&Care) 등 4대 핵심 사업에 AI, DT, 클라우드, 퀀텀 등 빅 테크(Big Tech.) 기술을 적극 활용해 사업 전반에 적용하며 보안(Security)을 비롯한 안전 및 케어(Safety&Care)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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