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탄핵 추진 반헌법적 여당 인식 놀랍다"
조국 "탄핵 추진 반헌법적 여당 인식 놀랍다"
  • 국제뉴스
  • 승인 2024.09.30 12: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 전체 탄핵 결심하고 행동하면 탄핵 예인할 수 있어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국제뉴스DB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30일 "탄핵 추진을 반헌법적이라고 부르는 여당 인식이 매우 놀랍다"고 말했다.

조국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헌법 65조 1항 일부를 인용하며 ' 대통령, 국무총리, 국무위원 등 법률이 정한 공무원이직무집행에 있어서 헌법이나 법률을 위배한 때에는 국회는 탄핵의 소추를 의결할 수 있다' 탄핵 추진을 반헌법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반헌법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 전신 한나라당은 노무현 대통령 탄핵을 추진한 바 있다"며 "자신이 마면 합헌적이고 상대가 하면 반헌법적이냐"고 물었다.

조국 대표는 "조국혁신당은 7월 25일 '3년은 너무 길다 특별위원회' 즉 탄핵추진위원회를 발족한 바 있는데 그 누구보다 먼저 나서 탄핵의 증거를 수집하고 논리를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시민은 이미 대통령을 심리적으로 탄핵했다"면서 "탄핵의 민심이 거리를 넘어 국히 안으로 들어 오고 있고 특히 최근 선출되지 않은 권력 김건희 씨의 국정 농단과 공천 개입 의혹이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법적 탄핵으로 가는 길이 열렸다"고 말했다.

조국 대표는 "제1야당인 민주당도 '탄핵할 결심'을 해주기 바라며 야당 전체가 결심하고 같이 행동하면 탄핵을 예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