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가 간다'..봉 감독 작품 시청 급증
'봉준호가 간다'..봉 감독 작품 시청 급증
  • 뉴스캐치/NEWSCATCH
  • 승인 2020.02.14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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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TV VOD 시장에서 ‘봉준호 신드롬’이 <기생충>을 넘어 오스카상 수상작 전체로 확대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봉준호 감독의 아카데미 4관왕 달성에 힘입어 헬로tv 내 <기생충> VOD 시청이 전월 일 평균 대비 11배 증가했으며, 봉준호 감독의 전작 및 오스카상 수상작 시청도 함께 늘었다고 13일(금)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이번 VOD 판매 증가 현상에 대해 영화 팬들의 ‘다시보기’ 수요가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특수 및 VOD 할인 프로모션과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으며, 이번 수상이 VOD 시장에서 웰메이드(Well-made) 영화 흥행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신작 및 오락 영화 위주의 VOD 소비 수요 일부가 작품성 중심의 영화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지난 11일부터 ‘아카데미 영광의 순간’ 특집관을 마련했으며, <기생충> VOD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집관에는 <포드V페라리>, <조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등 아카데미 수상작은 물론, <애드 아스트라>, <말레피센트2>등 주요 후보작도 한데 모았다. 아카데미 시상식 중계 영상과 봉준호 감독 다큐멘터리도 마련했다.

‘아카데미 영광의 순간’ 특집관 및 <기생충> VOD 프로모션은 23일까지 계속되며, 헬로TV 홈 메뉴 배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LG헬로비전 VOD사업팀 남경식 팀장은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특집관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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