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IF) 개최..."지친 시민들에 위로의 선물 될 것"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IF) 개최..."지친 시민들에 위로의 선물 될 것"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0.08.26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의 (communal) 공통의 (common)'라는 주제로 열려

오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되는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이 코로나-19로 상심에 빠진 이천시민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다.

세계 최고의 일루셔니스트들의 화려한 공연과 5G, AR, VR 시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망라한 글로벌 페스티벌로 선보일 계획이었던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확산되는 코로나-19의 전염 위기 경보가 이어짐에 따라 주요 공연팀을 국내 일루셔니스트들로 구성하고 유튜브, 네이버 TV 생중계 등 디지털 가상시대에 부합한 온라인 페스티벌로 진행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그러나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에 지친 이천시민들을 위로하는 문화복지 충족을 위하여, 온라인 신청으로 선정한 100명의 이천시민을 스페셜 공연에 무료입장하게 하여 상상과 현실의 융합이 이루어지는 환상적인 일루전 퍼포먼스를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현장 관람 인원은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7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의 구독하기로 신청한 50명에게 1인당 2매의 티켓을 지급함으로써 총 100명의 관림인원을 선정한다. 한편 공연장에서는 열감지기 설치 및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관람과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 정부의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된다.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20일 일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미디어아트, VR을 접목한 다양한 공연들과 드론 라이트 쇼부터 자이언트 퍼펫까지 4차 산업의 최첨단 기술과 문화 콘텐츠를 융합하여, 이천의 가을을 화려한 일루전 퍼포먼스로 수놓을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의 스페셜 공연은 네이버TV, IF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되어 전국의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온라인 언택트 축제이지만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이천시민의 환호와 열광이 녹아든 꿈의 일루전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의 출연진과 자세한 일정은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www, iii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