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모집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모집
  • 최원봉
  • 승인 2021.01.13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캐치 최원봉] 이천시는 농산물가공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5기]

수강생을 1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기초반 교육은 농산물가공 창업 예비자들을 위한 선행 교육으로 실시하며,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과 관련한 예비창업 실무로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식품위생과 안전관리, 유통 마케팅 관련 교육 등 10회에 걸친 이론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가공 창업보육프로그램은 이론교육 1년(기초반, 심화반), 가공장비활용교육 1년,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교육 2년(창업코칭반)의 총 4년 과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기초반 과정 90%를 이수 시 다음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천시에서 추진 중인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창업보육프로그램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개발을 확대하고, ▲공동 가공시설을 이용하여 시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하며, ▲농산물 공동 가공 창업의 체계적 육성으로 창업 실패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한 기존 소규모 가공사업장 품질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가공기술, 경영, 마케팅 등 제조부터 판매까지의 종합적인 가공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