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2021 부산 에코델타시티 청년 작가정원 공모’ 진행
한국수자원공사, ‘2021 부산 에코델타시티 청년 작가정원 공모’ 진행
  • 뉴스캐치/NEWSCATCH
  • 승인 2021.08.03 12: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까지 ‘2021 부산 에코델타시티 청년 작가정원 공모’ 접수
선정작은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내 창업혁신공간인 ‘어반테크 하우스’ 부지에 150㎡ 크기로 조성
조성비 각 5천만 원씩 지원
청년 작가정원 공모 포스터
청년 작가정원 공모 포스터

한국수자원공사는 미래형 도시인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에 진취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불어 넣기 위해 9월 3일까지 ‘2021 부산 에코델타시티 청년 작가정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참가자는 에코델타 스마트시티만의 특징과 장소성을 가지고, 청년들의 꿈과 에너지를 담은 개성 있고 참신한 디자인을 제안하면 된다.

공모 자격은 창작 기반과 경험 등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청년 문화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만 19세에서 34세까지*의 ‘청년’으로 하며, 개인 또는 최대 5인의 단체 자격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 청년기본법 제3조(정의) ‘청년’의 정의에 따름

정원이 조성되는 곳은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내 창업혁신공간인 ‘어반테크 하우스’ 부지로 이곳은 혁신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입주하는 창업지원시설로, 올해 10월 준공 예정이다.

정원의 규모는 1개소당 150㎡ 내외이다. 과도한 시설계획을 지양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응용할 수 있는 정원으로 조성하면 된다.

공모 접수는 9월 3일까지 청년 작가정원 공모전 홈페이지(www.edcgarden.com)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부산 에코델타시티 청년작가 정원 공모 운영사무국(☎ 031-711-2554(내선 4번))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혁신성과 경관성, 예산 범위 내 실현 가능성, 주민들의 휴식과 편의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위원 심사를 거쳐 9월 중순 경 5개 작품을 선정하여 각 5천만 원의 정원 조성비용을 지원한다. 이후 조성이 완료된 정원에 대해 현장 심사 후 3개 작품을 선정하여 대상 3백만 원, 최우수상 2백만 원, 우수상 1백만 원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