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개최 

신한금융과 글로벌 VC ‘500 Global’ 공동기획, 스타트업 이해관계자들과 다양한 의견 교환

2022-05-25     최원봉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24일 충남대학교에 위치한 대전 팁스타운에서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의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랜인 ‘Triple-K Project’ 의 일환으로 서울·인천·대구·제주·베트남에서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조성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K-유니콘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벤처캐피탈인 ‘500 Global’과 함께 대전 지역의 스타트업 관련 멘토링, 액셀러레이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에는 예비 창업자들과 대전시 관계자, 창업진흥원, 벤처캐피탈 및 액셀러레이터 등 스타트업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해 스타트업의 창업과 협력, 전망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6월 7일부터 27일까지 ‘500 Global’과의 첫 협력 프로그램인 ‘이그니션’에 참여할 대전 지역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참여자들에게는 16주 간 1:1 글로벌 멘토링, 아이디어 검증, 기업가 정신 및 투자 전략 강의 등 창업 초기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