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의 멘티 모집
의왕도시공사는 6월 19일부터 5일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의 멘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은 공사 현직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 의왕시 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재능기부식 멘토링 활동으로,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 해결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멘토링은 공사에 최근 입사한 현직자가 멘토로 활동하며, 각 멘티의 전공 또는 취업 관심 분야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멘토-멘티가 매칭된다. 멘토-멘티 매칭 후에 멘토링 팀별로 자율적으로 활동 계획을 수립하게 되며, 매칭부터 활동까지 멘티 맞춤형 취업 지원 멘토링이 전개될 예정이다.
멘토링은 5개월간 진행되고, 무사히 멘토링 과정을 마친 멘티에게는 공사 사장 명의의 멘토링 프로그램 수료증이 수여된다.
‘의왕시 청년 취업 멘토링’은 취업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의왕시 거주 청년(만19세 ~ 만34세)이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멘티 모집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 또는 공사 홈페이지(www.uuc.or.kr) 공지사항에 게재되어 있는 공고문의 링크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7일 관내 9세~11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체험프로그램 ‘역사를 찾아서’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체험프로그램은 ‘역사’를 주제로 서울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을 관람하고, 조 별 미션 활동을 통해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활동으로 운영됐다. 더불어 매지컬(매직+뮤지컬) 마술고양이 공연 관람을 통해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한편 이번 활동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대학생기획단이 주제 선정부터 기획, 운영 및 평가를 실시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과 교육강좌 등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