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전문브랜드 동원F&B '천지인'...프리미엄 홍삼정 2종 출시
2020-08-24 배진형 기자
동원F&B의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이 ‘천지인 홍삼정 백작(白作)’과 ‘천지인 홍삼정 수작(秀作)’ 등 프리미엄 홍삼정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은 홍삼근 100%로 만든 프리미엄 홍삼농축액 제품이다. 홍삼근은 홍삼의 잔뿌리를 제거한 몸통 부분으로, 면역체계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산성다당체를 비롯해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은 홍삼근 100%로 만들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홍삼의 쓴맛이 적고 맛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 좋다.
‘천지인 홍삼정 수작’은 물만을 사용하는 전통방식으로 홍삼농축액을 추출해 홍삼 특유의 맛과 향은 물론 유효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제품이다. 일일 권장 섭취량 3g당 *진세노사이드(Rg1, Rb1, Rg3의 합) 함량이 18mg에 달한다.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 인삼∙홍삼에 들어 있는 핵심 사포닌 성분으로, 식약처에서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 세 가지를 홍삼 제품 핵심 성분으로 지정했다.
동원F&B 관계자는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항산화 등의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최근 면역력 관리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천지인 홍삼’의 다양한 제품이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