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이포고등학교, 소규모 학교의 한계를 딛고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 펼쳐
여주 이포고등학교, 소규모 학교의 한계를 딛고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 펼쳐
  • 최원봉
  • 승인 2021.08.25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랜디드 러닝 선도학교, 그린스마트 학교 선정 등 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
여주 이포고등학교, 소규모 학교의 한계를 딛고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 펼쳐

[뉴스캐치 최원봉] 여주 이포고등학교는 ▲블랜디드 러닝 선도학교 ▲스마트단말기 보급사업 선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정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1975년 개교한 이포고등학교는 현재까지 총 4,46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현재 보통과 3학급, 골프과 3학급 그리고 특수학급 1학급의 소규모 학교로 학급 수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준비하고 있다.

이포고등학교는 2021학년도 블랜디드 러닝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온 · 오프라인 수업을 위한 환경조성을 위한 온라인학습실(온누리실) 2실을 구축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과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스마트교실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미래 교실 환경에서의 학습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수업환경 개선사업으로 2021년 스마트단말기 보급사업에 선정되어 60대의 스마트 단말기를 추가 확보해 전교생이 스마트 단말기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무엇보다 학교 시설의 노후화로 인한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교육부 시범사업인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되어 2023년도부터 고교학점제 연계 및 노후 시설 개선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이포고등학교는 2020년 정원 미달교에서 2021년은 정원을 모두 확보하는 등 학교의 학습환경 개선으로 다가올 미래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표순신 교장은 “이포고등학교는 소규모 학교임에도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응원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포고등학교가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는 교직원을 비롯 교육공동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