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의융합교육원, 부산수학문화관 개관 위한 임시사무실 개소
부산창의융합교육원, 부산수학문화관 개관 위한 임시사무실 개소
  • 최원봉
  • 승인 2021.09.06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빌리지 내 체험동 1층에 위치, 본격적인 개관 준비 들어가

[뉴스캐치 최원봉] 부산창의융합교육원은은 2022년 3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인 부산수학문화관의 성공적인 개관을 위해 부산글로벌빌리지 내 체험동 1층에 임시사무실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개관준비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부산수학문화관은 부산글로벌빌리지 내 대지면적 3,636㎡, 건축 연면적 9,884㎡, 지하 2층에서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된다.

1층‘수학과 마주하는 커뮤니티 스페이스’, 2층‘원리를 따라가는 수학놀이영역’, 3층은‘삶과 연결되는 진로탐색영역’, 4층‘가치를 탐구하는 역사지혜 및 교과체험영역’, 5층‘상상을 공유하는 크리에이티브스텝 및 동아리룸’등 층별로 특색을 살려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평일과 주말, 방학 및 특별전 등으로 구분해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에게 대형 교구와 최신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탐구 학습 등 수학에 대한 학습동기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교사에게는 수업의 변화를 위한 전문성 신장의 기회를, 학부모와 시민에게는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소양을 끌어올릴 수 있는 수학문화 체험 기회를 각각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연행 창의융합교육원장은“수학은 미래사회에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소양이다”며“부산수학문화관이 학생들에게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배양하고 지능정보화 시대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