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북구를 만나다”...부산 북구, ‘관광영상 공모전’ 개최
“새로운 북구를 만나다”...부산 북구, ‘관광영상 공모전’ 개최
  • 최원봉
  • 승인 2021.09.06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1일부터 이메일 접수, 대상 1편 150만원 등 총 8편 선정

[뉴스캐치 최원봉] 부산 북구는 자연 빛이 가득한 ‘화명생태공원’, 산신령이 숨겨놓은 보물 ‘석불사 병품암’, 북구의 맛을 지닌 ‘구포국수’ ‘구포맥주’ 등 북구의 멋과 맛을 알리기 위해 ‘북구N뉴 관광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북구와 당신 AND YOU, 북구와 새롭게 AND NEW”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관광 홍보에 관심이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1개의 작품만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접수는 11월 1일부터 11월 19일까지이고, 북구 문화유산과 역사유산, 관광유산 등 숨은 매력을 담은 5분 이내의 창작영상을 제작하여 참가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창의성 △작품성 △관광홍보 콘텐츠 활용가치 등을 평가하여 대상(1작품), 최우수상(1작품), 우수상(2작품), 장려상(4작품) 등 총 8작품을 시상한다. 상금은 대상 150만원, 최우수 8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이다.

선정 결과는 12월 북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입상 작품은 구 공식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희 구청장은 “우리구는 독립의 염원이 깃든 구포만세거리부터 동화 속 풍경을 가진 만덕 레고마을까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도시”라며, “이번 공모전에 재능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