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생활문화 축제 ‘우리, 생활문화, 지탱 유니버스’ 성료
경기문화재단, 생활문화 축제 ‘우리, 생활문화, 지탱 유니버스’ 성료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2.12.22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12월 18일(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2022년 경기문화재단 생활문화축제 <우리, 생활문화, 지탱 유니버스>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경기도 전역을 연결할 수 있는 온라인 방송국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하였다. 경기도 내 31개 시군구의 다양한 생활문화 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개막식·토론회· 현장 생활문화플랫폼·축제 현장생중계· 즉흥극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생활문화플랫폼 단체들의 스카프 매듭 묶기 개막식을 시작으로 경기도 내 생활문화 활성화 기반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생활문화토론회가 교육1964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었으며, 해당 행사에는 생활문화 전문가·지역활동가·기초문화재단 및 생활문화에 관심을 가진 도민들이 참여했다.

이어 공간1986 멀티벙커에서는 2022년 경기생활문화센터 사업에 참여했던 18개 플랫폼 단체들이 부스별 주제를 직접 기획하고 만드는 ‘현장생활문화플랫폼’이 진행되었다. 각 단체의 부스 운영 및 즉흥극 공연을 통해 연출가, 배우, 그리고 축제 현장에 참가했던 모든 사람들이 축제장에서 하루 동안 펼쳐진 일을 즉석에서 짧은 극을 만들어 축제 소회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는 등 당사자 중심의 생활문화 축제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