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2023 시나위 악보가게 마지막 작품 '환갑(還甲)' 진행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2023 시나위 악보가게 마지막 작품 '환갑(還甲)' 진행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3.08.23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는 2023 레퍼토리 시즌 시나위 악보가게의 네 번째 작품인 <환갑(還甲)>을 오는 9월 9일 토요일 오후 4시, 경기국악원 국악당에서 진행한다고 알렸다.

지난 8월 18일~20일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선보인 시나위 악보가게 세 번째 공연 <불휘기픈가락, 궁궁>에서는 사물놀이의 신명나고 다채로운 리듬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지난 공연의 기세를 몰아, 마지막 시리즈에서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성악앙상블‘소리봄’과 함께 환갑이 넘은 청춘만발 세대들을 위한 파티를 열 예정이다. 경기민요의 대표 소리꾼 이희문이 다시 한번 연출을 맡는다.

환갑(還甲)은 60년 동안 무탈히 잘 살았다는 의미로 장수를 축하하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풍습이다. 평균 수명이 길어져 환갑의 의미가 무색해진 현재는 제2의 인생의 출발을 축하하고,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재해석되고 있다.

시나위 악보가게 네 번째 <환갑(還甲)> 공연의 연출을 맡은 소리꾼 이희문은 과거 환갑잔치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경기민요를 주인공으로 삼았다. 육십까지 사느라 고생한 세대와는 달리, 육십부터 시작하는 지금의 세대를 위해 새로운 개념의 민요파티를 만들었다.

또한, 공연이 열리는 9월 9일 경기국악원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리버마켓이 함께 열릴 예정이다. 양평 문호리에서 시작한 리버마켓은 지역예술가와 농부들이 직접 만든 제품이나 농산물을 판매 하는 벼룩시장이다. 양양, 한탄강, 곤지암, 가평, 철원 등 지역을 순회하며 열린다.

공연은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 인터파크티켓 및 전화(1544-2344)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 공연개요 및 프로그램

공 연 명 :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2023 레퍼토리 시즌‘시나위 악보가게Ⅳ <환갑(還甲)>’

공연일시 : 2023년 09월 09일(토) 오후 4시

공연장소 : 경기국악원 국악당

소요시간 : 약 90분

주요 제작진

- 예술감독 : 원일

- 연 출 : 이희문

- 음악감독 : 신원영

- 무대감독 : 허범수

- 조명감독 : 전창덕

- 음향감독 : 장태순

- 출 연 진 :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 관 람 료 : 전석 2만원

- 관람연령 : 초등학생 이상 (7세 이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