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인도 최대 축제 ‘디왈리’ 앞두고 리뉴얼한 롯데 초코파이 신규 캠페인 전개
롯데웰푸드, 인도 최대 축제 ‘디왈리’ 앞두고 리뉴얼한 롯데 초코파이 신규 캠페인 전개
  • 뉴스캐치/NEWSCATCH
  • 승인 2023.09.26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인도 최대 명절인 ‘디왈리’ 축제를 앞두고 풍미와 식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롯데 초코파이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오는 10월 1일부터 전개한다고 밝혔다.

‘빛의 축제’로 알려진 디왈리는 빛이 어둠을 이긴 것을 축하하는 인도 최대 축제이자 명절로 매년 가을마다 닷새 동안 열린다. 올해는 11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이다. 인도인들은 디왈리 기간 내 더 많은 빛을 밝히면 더 큰 행운이 찾아온다고 믿어 집과 사원 등에 등불을 밝히고 엄청난 양의 폭죽을 터뜨린다.

소비재 판매량의 약 35%가 집중될 정도로 디왈리 축제 기간에는 상당한 소비가 이루어진다. 연간 매출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인 디왈리를 겨냥해, 롯데웰푸드는 현지 롯데 초코파이 인지도 제고와 판매 상승을 목표로 신규 광고 캠페인 포함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신규 캠페인의 키 메시지는 ‘LOVE & LOTTE’로, 감정을 주고 받는 여러 상황에 롯데 초코파이가 함께하고 있음을 표현했다. 두 청소년, 엄마와 아들 및 할아버지와 손녀의 각기 다른 관계 속에서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전하는 매개체로 롯데 초코파이가 등장한다. 이는 보다 넓은 소비자 타켓층을 확보하고 롯데 제품의 친숙도를 높여 인도 현지에서 롯데 브랜드력을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리뉴얼한 롯데 초코파이도 본격 선보인다. 인도에서 판매 중인 롯데 초코파이는 인도 남부 첸나이 및 인도 북부 뉴델리 현지 초코파이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기존 레시피에서 수분 함량을 변경하고 마시멜로와 초콜릿 함량을 높였다. 제품 품질을 개선해 한층 더 촉촉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살려 최적의 맛을 구현해낸 것이다.

제품 패키지도 변경하여 겉과 속의 업그레이드를 동시 진행했다. 글로벌 롯데 초코파이 슬로건인 ‘Happy Moments’ 및 ‘틀린 그림 찾기’ 이미지를 삽입했다. 행복한 일상속 롯데 초코파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소비자 인식에 롯데 브랜드와 제품이 오래도록 각인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