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온라인 심리상담 프로그램 도입
SK쉴더스, 온라인 심리상담 프로그램 도입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3.11.20 0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가 구성원의 마음건강을 돌보는 온라인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건강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SK쉴더스는 보안관제사, 출동대원 등 현장 근로자가 많은 보안산업 특성을 고려해 신체 건강 뿐만 아니라 마음건강을 관리하는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과 직무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건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K쉴더스는 기존 오프라인으로 운영하던 심리상담을 심리상담 플랫폼 ‘마인드카페’를 운영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아토머스(ATOMMERCE)와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으로 확대 운영한다. SK쉴더스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앱을 설치 후 전문 상담사를 통해 고민을 상담 받을 수 있다. 상담 기회가 제한적이었던 글로벌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구성원들도 손쉽게 심리상담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채팅, 전화, 영상을 통한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

심리상담 분야는 직무 스트레스, 조직문제, 적응문제와 같은 업무적 고민에 국한되지 않고 우울 및 불안, 대인관계 갈등, 인생설계 등 개인적인 고민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상담 내용과 개인 정보는 익명성 기반으로 철저한 비밀보장이 이뤄져 안심하고 상담 받을 수 있다.

SK쉴더스는 구성원 스스로 자신의 심리상태를 인지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반 심리검사도 지원한다. 검사 완료 후에는 해석 상담 및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심리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누적된 스트레스가 심한 잠재적 위험군이나 고위험군에게는 전문기관을 통해 상담을 연계하고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SK쉴더스는 이번 온라인 심리상담을 통해 구성원들이 정서적, 심리적으로 안정된 마음건강을 유지하고 나아가 업무 효율에도 연결되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