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문화재단·용인문화재단 경기도 대표 공연예술 페스티벌 개최
경기도·경기문화재단·용인문화재단 경기도 대표 공연예술 페스티벌 개최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4.01.17 2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과 용인문화재단이 손잡고 오는 1월25일부터 28일까지 용인 내 3개 문화예술 공간(용인포은아트홀, 용인포은아트갤러리, 큰어울마당 등)에서 《제10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용인》을 개최한다.

경기도 내 우수 작품을 발굴하여 지역 내 문화예술을 강화하고 상생 발전을 목표로 하는 이번 페스타는 10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예술 단체와 공연장의 연결고리인 <아트마켓>과 함께, 2023년 경기도 <베스트컬렉션(초청작)> 3개 작품 및 신규 창작 공연 <창작 쇼케이스> 15개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25일에 개막 축하공연으로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먼저, 경기지역 우수 작품을 전국으로 소개하고 보급하여 공연시장의 활로를 열어주는 <아트마켓>이 1월 25일~1월 26일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전문예술단체와 문예회관 종사자들 간 교류의 장이 될 이번 아트마켓은 유통 가능한 공연예술 작품 소개 및 레퍼토리 피칭 등 실질적인 협업 네트워킹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첫 대면 운영으로, 활발한 네트워킹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내 우수 작품들로 엄선된 <베스트컬렉션>인 ▲극단 명작 옥수수밭의 연극 ‘패션의 신’(25일), ▲연희집단 The광대의 ‘딴소리 판’(26일), ▲극발전소301 연극 ‘밀정리스트’(27일)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3일간 개최되는 <창작 쇼케이스>는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사업에서 발굴된 15개의 작품을 용인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에서 선보이는 자리이다. ‘2023 경기예술지원 기초예술창작지원-창작준비’ 선정작 11개 작품을 1월 26일~1월 27일에, ‘2023 새로운 예술을 위한 기술지원-예기술술’ 선정작 4개 작품을 1월 28일에 만날 수 있다. 특히 처음으로 예술+기술 융합의 결과물을 선보이면서 관객의 반응을 기다리고 있다.

‘2023 경기예술지원’ 선정작 ‘창작준비 쇼케이스(26~27일)’에는 ▲정지혜 – 신세계(무용) ▲큐댄스컴퍼니 – PLAY MAX(무용) ▲박준선 – CON, TEMPORARY(음악) ▲한강공장(스타케이크 이엔티) - 넌버벌 한강공장(음악) ▲오페라를 보는 새로운 시선 – 악취(음악) ▲유지혜 – 인하모니(연극) ▲권승연 – 더 코트(연극) ▲극단 십삼월 – 라이프리프트(연극) ▲깐돌이 프로젝트(김재엽) – 깐돌이와 친구들(연극) ▲LAUMKON 라움콘(송지은) – 울림만 있다면(음악) ▲신현아 – 나이_키(무용)가 공연되며, ‘예기술술 쇼케이스(28일)’에는 ▲ARTSTAGE 다올 – 처용-心 (무용) ▲아트컴퍼니 예기 – 봉수당진찬연(무용) ▲김홍모 – 기진무량(전통) ▲라츠 – 안녕, 나의 별님에게(음악)가 소개된다.

<베스트컬렉션>과 <창작 쇼케이스>의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용인문화재단 누리집(www.yicf.or.kr)을 통해 사전 관람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페스타는 경기도 대표 공연 예술 축제로 자리매김한 <경기공연예술페스타>가 10회를 맞이하여 그 의미가 깊다. 경기문화재단과 도내 기초문화재단이 협력하여 전국문화재단 최초로 시행한 이래, 총 130개의 새롭고 다채로운 공연을 탄생시켜 많은 공연 축제의 모티브가 되어 왔다. 의정부를 시작으로 안양, 구리, 수원, 안산, 하남, 광주, 고양을 거쳐 올해 용인까지 경기도 곳곳에서 예술이 일상이 될 수 있게 뿌리내려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