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24년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LX, '24년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4.07.11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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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위 평가 ‘우수’에 이어 국토부 실태점검서도 ‘최고수준’ 달성
지능형 콜센터 전환’, ‘360° VR 성과도’ 등 서비스 개선 노력 호평
LX 상담센터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4년 산하 공공기관 민원처리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2023년에 각 기관이 처리한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및 민원처리담당자 보호 추진, ▲국민신문고 처리 실태, ▲자체 민원 처리 실태, ▲대통령비서실 및 다수인 민원 처리 실태 등에 대해 서면 및 현장점검을 병행해 평가가 진행됐다.

LX는 상담센터를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한 ‘지능형 콜센터’로 대전환해 고객 요구사항을 분석하는 등 민원의 원스톱 처리로 상담 시간을 줄이고 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적측량 성과를 ‘360°VR 메타버스’ 서비스로도 제공해 고객이 장소 제약 없이 성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밖에 LX는 평가대상 기관 중 유일하게 미흡 및 조치사항이 단 한 건도 지적되지 않아 최고등급인 우수기관 선정에 견인했다.

LX는 지난 3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4년 민원처리 실태점검에 이어 이번 국토교통부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2연속 민원처리의 우수성이 입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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