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오는 23일부터 2024 경기상상캠퍼스 생활창작공방 가을학기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경기상상캠퍼스 생생1990 3층에 위치한 생활창작공방은 도민들에게 다양한 생활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창작활동을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조성된 공간으로 이번 가을학기(10월)에는 그림책 만들기, 원예, 라탄 공예, 핸드드립, 사진 수업 등 총 11개의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가을학기에는 △카메라 없이 나만의 사진 작품을 만들어 보는<카메라 없는 사진놀이>, △수채과슈물감으로 나만의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수채과슈 그림 액자 그리기> △ 생자작나무로 나만의 잼 나이프를 만들어 보는 <그린우드카빙 잼 나이프> 등 총 7개 강좌를 신규로 도민에게 선보인다.
그 외 프로그램으로는 △친환경 재료를 이용한 그림책 만들기 <천연물감으로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2>, △라탄 공예의 다양한 기초 기법을 활용한 <라탄 가방> 만들기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카페 메뉴 <핸드드립과 홈카페3>, △그림책을 읽고 음악을 들으며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우리들의 예술놀이터4>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가을학기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생애 주기별 문화 예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9월 23일(월), 16시부터 지지씨멤버스(members.ggcf.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경기상상캠퍼스 담당자는 “‘생활창작공방에서 도민들이 일상에서 자유롭게 생활문화를 경험하고 직접 자신만의 생활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라며, 생애 주기별 문화 예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가을학기 프로그램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경기상상캠퍼스 생활창작공방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https://sscampus.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