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경영진 참여·고충처리제도 실효성 등 인정

한국전기안전공사는 10일 전북 완주군 본사 창조룸에서 인권 실사 전문 기관인 한국ESG데이터로부터 ‘지속가능인권경영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지속가능인권경영’은 인권경영 체계를 갖춘 국내 공공기관·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인증이다.
평가는 △인권경영 정책과 거버넌스 △인권경영 내재화 △고충처리제도 △인권경영 이행성과 △대응 및 공개에 관한 평가 등 5개 항목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학계와 시민단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최고경영진의 적극적인 인권 존중 책임의 이행 △고충처리제도의 접근성과 실효성 강화 △이해관계자 참여 확대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내부 지침의 강화와 ‘찾아가는 인권상담센터’의 운영을 통한 인권경영 확산 활동이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사람 존중’을 인권 경영의 핵심 원칙으로 삼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해 왔다. 공사는 이번 인증을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인권 친화적 경영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남화영 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그간의 노력이 객관적으로 평가받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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