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그룹은 이달 말부터 3개월간 약 58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숨겨진 자산을 찾아 가치를 높여주는 『파인드업 & 밸류업(Find-up & Value-up)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의 신용 개선과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한 『브링업 & 밸류업(Bring-up & Value-up) 프로젝트』의 후속 시리즈로, ‘고객 자산의 숨겨진 활용 기회를 찾아(Find-up) 안내함으로써 고객의 자산 가치를 높이는(Value-up)’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이다.
『파인드업 & 밸류업 프로젝트』는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주요 그룹사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별 잔존 혜택 및 미사용 자산을 발굴하고 이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놓치고 있던 금융 혜택을 체계적으로 찾아내고 안내함으로써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전 그룹사가 동참하는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한 『브링업 & 밸류업 프로젝트』는 누적 대환 규모 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금융은 향후 이 프로젝트의 적용 대상을 중소기업 고객으로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파인드업 & 밸류업 프로젝트』 그룹사별 세부 지원 방안
▲신한은행 : 만기 예·적금 미해지 계좌(약 4.2만좌) 및 장기간 입·지급 미거래 유동성 계좌 보유 고객(약 389만명)에 대한 자산 관리 안내 실시
▲신한카드 : 카드론 금리인하 요구 가능 대상자 금리 자동 감면(약 13만명), 소멸예정 포인트 안내 서비스 확대(약 58만명)
▲신한투자증권 : ‘처음 ISA’ 계좌의 위탁예수금 잔액을 고수익 RP로 자동매매 시행, 고객 세제상품별 맞춤한도 안내 및 리워드 이벤트(약 18만명)
▲신한라이프 : 기 가입 고객 대상 보험료 할인, 환급, 보너스 적립 등 수혜 대상 안내(약 99만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