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독거 어르신 돕는 ‘행복커뮤니티 말벗봉사단’ 활동 나서
ADT캡스, 독거 어르신 돕는 ‘행복커뮤니티 말벗봉사단’ 활동 나서
  • 뉴스캐치/NEWSCATCH
  • 승인 2019.08.09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른쪽으로부터 두 번째 최진환 대표]
[사진 오른쪽으로부터 두 번째 최진환 대표]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SK텔레콤의 ‘행복커뮤니티 말벗봉사단’의 일원으로, 오는 12월까지 독거 어르신을 위한 봉사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행복커뮤니티 봉사단’은 SK텔레콤이 민관합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행복 커뮤니티’ 프로젝트인 독거 어르신 대상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임직원 봉사단이다.                       

임직원 봉사단원들은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를 받는 독거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서 AI 스피커 ‘누구(NUGU)’ 사용법 등에 대해 안내하고 말벗, 일상생활 지원 등의 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봉사활동에 ADT캡스는 본사 임직원 약 200명이 봉사단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지난 8일에는 ADT캡스 최진환 대표가 봉사단원으로, 서울 세곡동에 위치한 독거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해 ‘누구(NUGU)’ 사용을 어려워하거나 불편한 점이 있는지 점검하고, 사용법에 대해 안내했다. 해당 어르신은 갑자기 거동이 불편했던 상황에서 ‘누구(NUGU)’에 SOS 도움을 요청해 무사히 위급 상황을 대비할 수 있었던 일화를 설명하며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ADT캡스는 SK텔레콤의 ‘행복 커뮤니티’ 프로젝트 일환인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에서 야간에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위급상황 발생 시 ‘누구(NUGU)’를 통해 ‘아리아 살려줘’라고 말하면, ADT캡스 상황실로 자동으로 접수되고, 확인 후 119∙응급실과 연계해 신속 대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