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스마트시티 연구회 초청 강연
계양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스마트시티 연구회 초청 강연
  • 안성진
  • 승인 2021.08.12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스마트시티 연구회 초청 강연

[뉴스캐치 안성진] 인천 계양구의회(의장 김유순) 스마트시티 연구회는 지난 11일 계양구의회 3층 세미나실에서 스마트시티 연구회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초청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인천스마트시티(주) 성기욱 대표를 초청하여 인천형 스마트시티 추진전략이라는 주제로 4차산업 혁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국내외 추진 동향 및 사례, 인천 스마트시티 추진 전략 및 현황을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하였고 질의응답을 끝으로 강연을 마무리하였다.

인천 스마트시티(주)는 인천시가 100% 출자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시티 전문기업으로, 공공 민간의 시스템 연계를 통해 스마트시티 모델 발굴 및 개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충호 스마트시티 연구회 대표의원은  "스마트시티 연구회의 두번째 일정으로 전문가 초청강연을 가졌는데, '스마트한 기술이 목적이 아니라 그 기술을 이용해 시민들이 더 행복한 삶을 누리게 하는것이 스마트 산업의 궁극적인 목표'라는 강연자의 말씀처럼 계양구민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서 여러 의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계양구 으회 스마트시티 연구회는 이충호 의원을 대표자로, 조성환, 박해진, 황순남, 신정숙 의원 등 총 5명으로 구성 있고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4일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