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단계적 등교 확대를 위한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점검 강화 필요

[뉴스캐치 최원봉]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8월 12일 오후 3시경 성남 관내 대형 입시학원과 어학원을 대상으로 2학기 전면 등교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코로나19 학원 특별방역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2학기 단계적 등교 이행을 위한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강화 조치가 필요하였고, 여름방학 기간 중 학원 등 대면수업이 진행되는 상황 속에 학원발 감염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취지로 특별 방역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
점검반은 방역수칙에 따라 학생과 종사자, 외부출입자의 명부작성,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과 1일 1회이상 소독, 1일 3회이상 환기, 칸막이 설치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하며 점검을 하였다.
현장을 직접 방문한 성남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국장은“코로나19 장기화 및 계속된 방역조치 강화로 학원 영업손실 적자 지속, 방역으로 인한 피로도 누적에도 불구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주신 학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2학기 개학을 대비하여 교직원, 고3 등 백신접종 이외에도 학원 종사자 대상 백신 우선 접종도 진행 중에 있는 바, 2학기 전면 등교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학생·강사의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주기적 PCR검사 실시, 상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강화된 방역조치 이행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캐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