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혁신교육지구 2차 마을강사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파주시, 혁신교육지구 2차 마을강사 역량강화 교육 마무리
  • 안성진
  • 승인 2021.08.19 09: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청

[뉴스캐치 안성진] 파주시는 17일, 18일 이틀간 2차 마을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지난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수업이 일상화됨에 따라 가변적인 2학기 학사 일정에 대비해 대면‧비대면 수업 간 유연한 전환이 가능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특히 수요자인 학생 중심의 사례 및 실무 중심의 강의가 필요하다는 마을강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현직 교사를 초빙, 실제 학교 현장에서 원격수업에 활용되는 프로그램 이용법 등을 교육했다. ▲줌을 활용한 쌍방향 수업 바로알기 ▲패들렛 활용 및 동영상 녹화 및 제작기법 등 콘텐츠 중심의 실용적 교육 운영은 참여한 마을강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윤정 교육지원과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어려움 없이 온·오프라인 병행 강의를 할 수 있도록 마을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안정적이고 질 좋은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올해 초 파주혁신교육지구 학교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74개 학교에 총 5억 6,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교실 밖 체험학습 대신 마을강사(115명)가 학교로 찾아가는 교실 안 수업으로 전환, ▲예술협력수업(자유학년제 연계) ▲역사수업(파주의 역사유적·유물 탐방) ▲생태수업(교정, 숲 활용) ▲평화감수성수업(오두산전망대 등 평화통일 체험처)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