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안전˙재난시설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전지도 제작
광진구, 안전˙재난시설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전지도 제작
  • 안성진
  • 승인 2021.08.25 0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캐치 안성진] 광진구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안전‧재난시설 위치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광진구 도로명주소 안내도’를 제작했다.

광진구 도로명주소 안내도는 ▲최근 신규 도시계획(구의‧자양 재정비촉진지구 등) ▲도로구간 생성‧변경 ▲건축 인허가에 따른 도로명주소 부여가 반영된 국가주소정보시스템(KAIS)기반으로 제작됐다.

안내도는 광진구 전 지역과 함께 각 동별로 세분화해 제작했으며, 980여 개의 ▲병‧의원, 약국 등 의료시설 ▲민방위대피소, 무더위쉼터, 여성안심‧아동안전 시설 등 재난‧안전시설이 담겨있다.

또한, 공공기관과 은행, 시장, 주차장, 도서관, 버스정류장 등 생활 주변 공공시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안전지도는 접지형 지도로 제작되어 휴대성이 좋고, 가독성도 뛰어나 주민 실생활은 물론 지도를 활용해 업무를 보는 근무자에게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구는 총 4,500부를 제작하여 구청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 구의회, 경찰서, 소방서, 우체국 등 유관기관에 배포했다.

안전지도가 필요한 주민은 각 동 주민센터나 광진구청 부동산정보과에 방문하거나 광진구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부동산/토지-도로명주소)에서 전자 지도 파일을 제공받을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도로명주소 안전지도는 도로명주소에 대한 주민들의 인지도와 사용률을 제고하고, 구에서 설치한 재난·안전시설과 생활주변 의료시설 정보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현장 행정업무 추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하도록 재난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