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대구북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 최원봉
  • 승인 2021.08.25 12: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도전! AI·ICT 과학 독서퀴즈 대회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 운영

[뉴스캐치 최원봉] 대구북부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이 참가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에 지친 지역주민들을 위로하고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고자 온·오프라인 행사를 추진한다. 참가 신청은 북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25일부터 가능하며 행사별로 신청 기간이 상이하다.

지역주민 누구나 집에서 북부도서관이 제공하는 온라인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초등학생 4-6학년 자녀가 있는 가족을 위한 ‘ICT·과학 관련 퀴즈대결’을 통해 독서 퀴즈왕을 뽑는 행사 ▶“도전! AI·ICT독서 퀴즈 대회”를 개최한다. 9월 29일 오후 3시에 ZOOM 실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가족 30팀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9월 1일부터 북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관을 주제로 하는 “가로세로 낱말퀴즈”와 지역주민이 나의 좋은 책을 추천하는 “시민 북큐레이션”행사도 운영한다.

다가오는 추석에는 ▶9월 13일부터‘즐거운 방콕 한가위’를 운영하여 가족과 함께 명절을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키트를 배부하고 무료강좌도 제공한다. ▶9월 24일부터 '전통이 주는 의미展'을 개최하여 우리나라 민화와 한지공예를 보여준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도서관 내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오프라인 행사도 개최한다. 북부도서관은 ㈜KT와 연계 협력하여 대구에서 처음으로 “통신역사기행”이라는 특별 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 9월 1일부터 18일까지 전시실(1층)에서 통신기술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기술 장비를 전시하고 도슨트의 전문 해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의 코로나19로 다친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는 블라인드 북 대출 행사 “BOOK약국”과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나만의 독서 무드등 만들기”, “스킨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등 체험 행사도 예정한다. 코로나19 상황에서는 예년에 비해 참가인원이 제한된다.

이 외에도 원화 및 대관전시회, 인문학 독서퀴즈 등 14개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모든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며, 코로나19의 추이에 따라 행사가 변경되거나 참가인원이 제한되니 북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