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양성 과정’ 온라인 수료식 개최
동래구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양성 과정’ 온라인 수료식 개최
  • 최원봉
  • 승인 2021.09.06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캐치 최원봉] 부산 동래구는 지난 3일‘2021년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양성과정’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동래구청장, (사)부산화장품산업협회협회장, 수강생 24명이 참여했다. 온라인으로 실시한 수료식은 구청장 축사, 수행기관 (사)부산화장품 산업협회 대표 인사 말씀, 수료생 소감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를 맞는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양성과정’은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동래온천 웰니스 관광 육성사업을 통해 향후 창출될 일자리 수요처에 연계할 수 있도록 뷰티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사)부산화장품산업협회에서 맡아 진행했다.

올해 교육은 지난 7월 19일 1회차 집합 교육 이후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였고 비대면으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알찬 교육 내용으로 참여한 24명 수강생 모두 수료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김우룡 구청장은 “이번 과정에 참여한 수료생들 모두‘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자격증을 취득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에서는 뷰티 전문인력을 지속해서 양성하여 지역 주민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