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영도구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 최원봉
  • 승인 2021.09.06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캐치 최원봉] 영도구은 지난 9월 3일 영도구청 대강당에서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소규모 인원으로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기념사, 축사, 유공자 표창 및 주민대표의 남녀평등헌장 낭독, 양성평등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기 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되었다.

매년 9월 1일~7일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과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고자 제정된 양성평등주간으로, 영도구는 매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성평등 문화 확산 등 양성평등 실현의 범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행사를 추진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규모를 축소하고 행사없이 기념식만으로 추진하였으며,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여성대학 및 기념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철훈 영도구청장은 “이번 기념식을 통해 남자와 여자가 서로의 차이가 차별이 아니고 다르다는 것을 새기고, 우리 모두가 평등하며 차별없이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양성평등을 위한 유공 표창 수상자들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구도 양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