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 토종김장채소 파종행사
한국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 토종김장채소 파종행사
  • 최원봉
  • 승인 2021.09.06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종김장 나눔행사 추진을 위한 김장채소포장 조성
한국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 토종김장채소 파종행사

[뉴스캐치 최원봉] 한국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는 지난 31일부터 지평면 송현리 일원에서 토종김장 나눔행사 위한 김장채소 포장을 조성했다.

토종김장채소 품종은 육묘 가능한 구억배추와 직파를 해야 하는 조선배추, 곡성무, 횡성밑갓, 총 4품종으로 약 3,960㎡면적의 포장에 정식 및 파종을 했다.

김장채소 포장조성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농업기술센터소장, 농업경영과장, 농업기술과장 및 생활개선회원 50여명의 운영위원들이 참여했다.

양평군생활개선회에서 실시한 이번 토종김장채소 파종행사는 연말 토종김장 나눔행사를 통해 지역 내 홀몸노인 및 저소득층 등 이웃돕기와 양평토종김치 우수성 홍보에 사용할 계획이다.

박성미 회장은 “우리의 우수한 토종농산물을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더욱 가치 있고 친숙하게 이용해 군민들의 삶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양평군생활개선회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이상호 소장은 “우천에도 불구하고 우리 토종씨앗에 관심을 가지고 김장채소 파종행사에 많은 참석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밥상에 올라오는 모든 식재료들이 오랜 기간 양평에서 토종자원으로 이뤄지길 바라며, 군민 모두가 건강한 먹거리를 먹으며 살 수 있도록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