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캡스 무인안심존’ 라인업 확대… 무인화 시장 선도
SK쉴더스, ‘캡스 무인안심존’ 라인업 확대… 무인화 시장 선도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1.11.24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슈퍼, 스터디카페, 음식점/카페 이어 PC방까지 무인화 수요가 높은 4대 업종으로 라인업 확대

SK쉴더스가 24시간 무인 안심 AI 솔루션 캡스 무인안심존 PC방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하며, 무인화 업종 라인업 확대 및 시장 선도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SK쉴더스는 무인화 시장을 미래 신성장사업의 핵심 축으로 보고, 올해 7월 ‘캡스 무인안심존’ 편의점/슈퍼 패키지를 선보인 이후 무인화 수요가 높은 업종을 타깃한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캡스 무인안심존 PC방 패키지’는 AI CCTV, 출입인증기, 환경감지기* 등 무인 PC방 운영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특히 청소년의 출입이 제한되는 밤 10시 이후에는 얼굴인증, QR인증, 원격 신분증 확인 등 철저한 출입 관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환경감지기: 매장 내 온도 및 습도, 유해물질(TVOC)을 감지 

이번 패키지에는 기존 ‘캡스 무인안심존’에서 제공하는 고화질 AI CCTV를 동일하게 지원한다. PC방 운영자가 미리 설정해둔 금지구역을 침입하거나 장시간 체류 또는 쓰러짐이 감지된 경우 AI CCTV가 이를 감지하는 등 예상치 못한 사건, 사고와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무인 매장 전용 보상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특정물 파손 및 도난 손해 뿐만 아니라 키오스크 파손으로 인한 영업손해, 매장 시설물로 인해 발생한 고객 피해까지 폭넓게 보상한다.

SK쉴더스 박진효 대표는 “SK쉴더스가 선보인 무인 솔루션은 다양한 출입인증과 간편결제 솔루션으로 내방고객의 편의를 높인 것은 물론 AI CCTV, 보상서비스 등 사업주를 안심시키는 기술력과 서비스까지 모두 갖췄다”라며, “SK쉴더스가 보유한 독보적인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주요 사업자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무인화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SK쉴더스의 24시간 무인 안심 AI 솔루션 ‘캡스 무인안심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SK쉴더스 공식 홈페이지(www.skshieldus.com) 또는 고객센터(1588-64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