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 경기도 '로컬 굿즈 개발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경기상상캠퍼스, 경기도 '로컬 굿즈 개발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2.04.05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상상캠퍼스 전경
경기상상캠퍼스 전경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로컬 굿즈 개발에 관심 있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2022 경기도 로컬 굿즈 개발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는 지역 디자이너가 직접 아이디어를 고안해 로컬 굿즈를 기획, 생산,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디자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가능한 일거리를 창출하고자 기획되었다.

올해 2년차에 접어든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는 ‘신규 분야’와 ‘심화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신규 분야’가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신규 상품을 기획·제작 하는 프로젝트라면, ‘심화 분야’는 2021년에 진행되었던 ‘청년상점 프로젝트’와 ‘로컬+메이커스’ 사업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기존에 개발한 지역 굿즈를 고도화하거나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신규 상품의 상품 판매와 유통까지 시도하는 프로젝트다.

<청년마을상점 프로젝트>는 집중적으로 기획서를 작성하는 3박4일 ‘해커톤 프로그램’과 기획서를 바탕으로 굿즈 제작 및 유통을 진행하는 ‘컨설팅 및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에게는 굿즈 개발 비용 지원뿐만 아니라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지원 시 가산점, 디자인1978 성과공유 전시 참여, 수료증 제공 등의 참가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와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작년에 이어 다시 한 번 협력하여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4월 4일(월)부터 4월 14일(목) 18시까지 이메일(design@ggcf.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선정결과는 내부 심의를 거쳐 2022년 4월 19일(화) 중 개별 연락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 생활문화팀(031-296-1858/1987)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