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광복 77주년 맞아 경기도의 독립운동 주제로 특별전 개최
경기도박물관, 광복 77주년 맞아 경기도의 독립운동 주제로 특별전 개최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2.08.04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은 오는 8월 8일부터 9월 7일까지 1개월 간 특별전 《걷다+만나다, 경기도의 독립운동 유적과 인물》을 경기도청 북부청사 본관 경기천년길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광복절을 맞아 구한말부터 일제강점기에 활동한 경기도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재)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전시회는 제1부 ‘죽음으로 싸운 순국열사’, 제2부 ‘3.1만세 운동과 제암리 학살’, 제3부 ‘경기도의 독립운동가를 기리다’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경기도 항일 독립운동 현장이나 경기도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판화, 사진, 신문, 엽서, 도서, 영상물 등 100여 점의 다양한 전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중에는 경기도박물과 소장 일제강점기 유물 20여 점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전시에는 전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관람객들에게 스마트폰 도슨트 앱 ‘큐피커’를 통한 해설도 지원한다. 경기도박물관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마련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경기도 곳곳에 남아 있는 독립운동의 현장과 인물들의 자취를 확인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시는 휴관일인 9월 4일을 제외하고 월~일요일 전일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www.ggcf.kr), 경기도박물관(musenet.ggcf.kr) 및 경기평화광장 누리집(www.gg.go.kr/mn/peaceplaza/)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