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인지원센터는 경기도 내 예술인 커뮤니티 지원을 위한 <2022년 경기도 예술인 소모임 지원: 팔꿈치> 공모를 시행한다고 알렸다.
1팀당 100만 원씩 5팀에 지원하여, 총 500만 원을 지원하는 <팔꿈치> 공모는 ▲경기도 내에서 문화예술 관련 프로젝트을 수행하는 3인 이상의 예술인 커뮤니티와 ▲대표자 포함 구성원의 3분의 2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공고일 이전 경기도인 팀 요건을 충족하는 모든 소모임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2022년 경기도 예술인 소모임 지원: 팔꿈치> 공모는 ▲예술인 커뮤니티에 소정의 지원금과 커뮤니티 모임 공간을 지원함으로써, 커뮤니티의 성장·실험·지속성을 도모하고 ▲예술인 모임 지원을 통해 도내 예술인이 경기예술인지원센터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연구, 출판, 리서치 등의 모임을 지원하여 점진적으로 도내 문화예술 거버넌스를 구축하고자 시범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팔꿈치> 지원 공모는 소모임 지원을 목표로 하는 만큼 예술 장르의 구분 없이 소규모 지원금으로 실현할 수 있는 모든 모임의 형태를 지원하며, ▲창작활동을 포함한 예술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연구와 고민을 지속하고자 하는 소모임 ▲예술현장에서 거버넌스 프로젝트를 지속하고자 하는 소모임 ▲소규모 출판, 전시, 공연 등을 기획하는 예술인 소모임 등 지원목적에 부합하는 모든 소모임의 지원이 가능하다. 단, 문화예술 관련 동호회 연장선 모임의 지원은 불가하다.
지원 신청은 9월 21일(수)부터 10월 5일(수)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접수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전문가 심의를 거쳐 2022년 10월 14일(금)에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 예술인지원팀(031-231-0880)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