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강댐 준공 50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 열린다
‘소양강댐 준공 50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 열린다
  • 뉴스캐치/NEWSCATCH
  • 승인 2023.10.05 1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서울 청계광장과 춘천 KT&G 상상마당에서 소양강댐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릴레이 국민 소통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 청계광장 행사는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열리며, 춘천 상상마당 행사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초석이 되었던 소양강댐의 의미와 성공 경험을 되새기고자 마련한 것으로, 국민 소통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에는 ▲소양강댐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 비전을 한 눈에 만날 수 있는 ‘소양강댐 전시부스’ ▲OX 퀴즈가 있는 ‘체험부스’ ▲세컷 사진과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기념파티 부스’ 등이 마련돼 있으며, 각 부스에서 활동 참여를 증명하는 3가지 도장을 모두 획득하면 경품 추첨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행사장 중앙에는 5m 규모의 대형 조형물로 조성된 한국수자원공사의 마스코트이자 물의 요정인 ‘방울이’가 방문객을 반기는 등 다양한 볼거리도 가득하다.

기타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소양강댐 50주년을 기념하는 ITX청춘 열차도 서울 용산과 춘천 구간으로 운행 중이다. 열차는 ▲소양강댐의 역사 ▲현재의 역할 ▲미래비전 ▲50년 축하 파티존 등 4가지 테마로 꾸며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