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맛있는 음식 먹으며 캠핑 즐기는 ‘먹핑’ 문화 전파에 앞장
㈜오뚜기, 맛있는 음식 먹으며 캠핑 즐기는 ‘먹핑’ 문화 전파에 앞장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3.10.31 1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대상 캠핑물품 대여서비스
임직원 대상 캠핑물품 대여서비스

오뚜기가 자연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캠핑을 즐기는 먹핑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캠핑이 대중적인 여가활동으로 자리잡으면서 국내 캠핑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21년 국내 캠핑 시장은 약 630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31000억원) 대비 2배가 넘는 수준이다.

오뚜기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맛있는 음식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캠핑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떠나는 오뚜기 푸드캠핑을 개최하고, 글로벌 브랜드가 진행하는 캠핑 이벤트에 2년 연속 참여해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YELLOWS KITCHEN)’을 운영하는 등 즐거운 먹핑 문화를 선도하는 모습이다.

요리 체험부터 심야식당까지오뚜기, 가족과 함께하는 1회 오뚜기 푸드캠핑성료

지난 6오뚜기는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요리를 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1회 오뚜기 푸드캠핑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3세 이하의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면도 스쿨버스 캠핑장에서 23일간 진행됐다.

오뚜기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캠핑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라면과 즉석밥, 스프, 간편국, 간편 소스·양념 등 자사 제품들로 구성된 웰컴키트를 제공했다. 또한, 캠핑장 내 요리 체험공간을 조성해 아이들이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윷놀이와 비눗방울, 컬러링북 등 다채로운 놀거리도 마련했다.

어른들을 위한 심야식당의 인기도 뜨거웠다. 오뚜기는 자사 제품을 활용해 바비큐 꼬치구이, 마요 통삼겹구이, 깐풍만두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으며, 참가자들은 모닥불 주위에 둘러앉아 불멍을 즐기며 가족 간의 추억을 쌓았다.

한편, 올해 처음 개최한 오뚜기 푸드캠핑은 총 14개 팀 모집에 1,400여개 팀이 신청해 100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오뚜기는 본 행사가 단순한 여가활동을 넘어 가족 간 친목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오뚜기, 캠핑 행사 스노우피크 웨이참가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운영

지난 10월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에서 열린 캠핑 행사 'Snow Peak Way Premium with GANGWON' 참가했다. Snow Peak way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코리아가 진행하는 캠핑 이벤트로, 올해로 14년째 이어지고 있다. 강원관광재단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오뚜기를 포함한 19개 기업이 참여해 건강하고 즐거운 캠핑문화 조성에 힘을 보탰다.

올해로 2년 연속 행사에 참가한 오뚜기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맛있는 먹거리를 테마로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YELLOWS KITCHEN)’을 운영해 주목을 받았다. 이날 옐로우즈 키친에서는 꼬리까지 가득 찬 붕어빵’, ‘맛있는 미니핫도그’, ‘오즈키친 칰 시리즈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오뚜기 제품을 간식으로 제공했다.

이 외에도 오뚜기는 텐트, 타프 등의 캠핑 장비를 자체 제작해 자사 임직원들에게 무료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근로자 여가생활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오뚜기는 늘어나는 캠핑 수요에 발맞춰 캠핑을 통한 즐거운 식문화 경험을 선사하며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자연 속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