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송문희)은 2023년 11월 10일(금) 안성소방서·용인동부경찰서와 협력하여 진행한 <약속해요, 불조심! 차조심!>을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상설전시실 내 ‘교통기관’ 전시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어린이 안전 체험프로그램은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어린이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소방 안전 체험프로그램은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연기 미로 탈출, 승강기 탈출, 지진 안전 체험, 가상 화재 소화 시뮬레이션 게임, 안전 교육 동영상 시청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린이 관람객들은 어린이 소방복을 입고 소방관이 직접 지도해주는 각종 체험프로그램에 즐겁게 참여하였다.
교통 안전 체험프로그램은 ‘서다·보다·걷다’ 교통안전 교육 및 교통 낱말 맞추기 게임과 횡단보도 건너기 실습, 룰렛을 돌려 홍보물품 배부, 어린이 경찰복 체험과 경찰차 포토존 기념촬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포순이 캐릭터 인형 탈이 등장하여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유도하였다.
<약속해요, 불조심! 차조심!> 프로그램은 풍성한 체험거리로 채워져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박물관 야외 앞마당 및 주차장에서 약 400명이 참여하여 방문객들의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뉴스캐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