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뮤지엄지원단,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지원단,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3.11.16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지원단은 11월 18일(토)부터 한 달간 재단 소속 7개 뮤지엄숍과 온라인숍(지뮤지엄숍)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는 뮤지엄숍 매출이 8억 원을 달성한 것을 기념하여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마련되었다. 최대 70%의 상품 할인과 뽑기, 리뷰 이벤트를 통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블랙프라이데이의 이벤트 할인 행사는 뮤지엄 별 에코백, 스카프, 우산 등 대표 인기 상품과 신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여 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미술관 ‘이건희컬렉션’ 상품과 실학박물관 ‘실감콘텐츠’ 상품 등 새롭게 출시된 상품이 모두 포함되어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상품을 좋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뽑기를 통해 선물(L홀더, 스티커 등 문구류부터 캔들과 러그 등 생활소품)을 증정하며 행사 기간에 사진 후기를 남겨주신 고객 중 ‘베스트 리뷰’를 선정하여 문화상품 꾸러미를 제공한다. 온라인숍 ‘지뮤지엄숍’에서 상품 구매 후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행사 종료 후 당첨자를 선발하여 발표한다.

재단 소속 온·오프라인 뮤지엄숍의 8억 원 매출 달성에 주된 요인으로는 올해 경기도미술관 특별전 <이건희컬렉션>의 상품 기획과 B2B(기업간 거래)를 통한 판로 확대, 문화누리 카드 전용 쇼핑몰 운영이 주요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20년 2억 원에서 23년 8억 원을 돌파,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는 등 자체 수입 강화뿐만 아니라 올해 3회차를 맞은 ‘뮤지엄 문화상품 공모’를 통해 예비창업가 및 소상공인과 협력 개발을 통한 역량 강화 및 유통 판로 기회 확대 등 다방면으로 높은 성과를 이루었다.

본 행사는 11월 18일부터 12월 17일까지 온라인 ‘지뮤지엄숍’(https://smartstore.naver.com/ gmuseumshop)과 경기문화재단 소속 7개 뮤지엄숍(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경기문화재단 누리집(https://ggcf.kr)과 온라인스토어 ‘지뮤지엄숍’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