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에 팝업갤러리 전시 개최..."미술시장 활성화 위해"
국립암센터에 팝업갤러리 전시 개최..."미술시장 활성화 위해"
  • 장시영 기자
  • 승인 2019.10.28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 전경
국립암센터 전경

‘2019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x 국립암센터’ 전시가 다가오는 10월 30일부터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립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2019 아트경기’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경기도 내 미술시장 활성화 도모를 위해 주최하는 것이다.

아트플레이스의 기획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국립암센터 본관 1층의 로비 공간에서 11월 22일까지 한 달여에 걸쳐 개최된다. 국립암센터 이용객 및 환자는 물론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구매를 통한 작품 소장까지 가능하다.

전시가 마무리되는 11월 22일 오후에는 전시와 연계되어 ‘2019년 꿈나눔 사랑 자선경매’가 진행된다. 재단법인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이사장 이은숙)과 공동기획으로 진행되는 이번 옥션은 전시에 참여하는 ‘2019 아트경기’ 선정작가의 작품과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중견작가의 작품이 출품되는 1부와 연예인 및 스포츠 스타의 소장품 등 자선물품이 출품되는 2부로 나뉘어 진행 예정이다. 경매의 수익금은 소아암 및 저소득층 암환 자 치료비 지원 등으로 사용되어 사회적 가치와 나눔의 미학을 실천할 예정이다.

주관사 아트플레이스 측은 “이번 전시를 통해 청년예술가들이 새로운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용기를 얻기를 바란다”며 동시에 “대중들이 순수미술을 일상 속에서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국립암센터 입원 환자들에게도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