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푸른 용과 함께 하는 새해맞이 행사 개최
경기도박물관, 푸른 용과 함께 하는 새해맞이 행사 개최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4.01.30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은 청룡의 해를 맞아 오는 1월 30일(화)부터 설 연휴인 다음 달 2월 12일까지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신년 행사 <안뇽, 푸른 용!>을 운영한다고 알렸다.

<안뇽, 푸른 용!>은 경기도박물관의 상설전시와 특별전시를 연계한 이벤트로 구성하였으며, 전시와 관련된 2개의 미션 중 1개 이상을 수행하면 박물관에서 자체 제작한 달력을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첫 번째 미션은 푸른 용의 해와 관련된 내용으로, 상설전시실과 특별전시실에 전시되어 있는 유물 중에 용의 무늬가 나타나는 전시품을 찾아 용 무늬 사진을 찍어 자신의 SNS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두 번째 미션은 12월에 개막한 특별전 《오늘 뭐 입지?》와 《구름 물결 꽃 바람》을 관람하고, 특별전의 내용으로 구성한 ‘가로세로 낱말 퀴즈’ 9개의 빈칸을 채우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박물관 전시실에서 오는 1월 30일부터 설 연휴까지 상시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자 증정품인 달력과 미션 힌트는 안내데스크에서 받을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푸른 용의 해를 맞이하여 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행사 참여를 통해 한 해를 즐겁게 시작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