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대한적십자사와 기부금 정기후원 약정식 체결 및 헌혈증 기증
서울교통공사, 대한적십자사와 기부금 정기후원 약정식 체결 및 헌혈증 기증
  • 뉴스캐치/NEWSCATCH
  • 승인 2024.03.20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통공사와 대한적십자사가 서울지하철 개통 50주년을 맞아 18일 오전 중구 명동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저소득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Metro 나눔과 동행 기금’ 정기후원 약정식과 사랑의 헌혈증 기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Metro 나눔과 동행 기금’을 조성하여 매월 일정액을 적십자사에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금은 갑작스러운 위기로 긴급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에게 생계·주거·의료비를 지원하는 ‘적십자 희망풍차 긴급지원 프로그램’에 쓰일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후원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경제·사회·환경 이슈에 대한 문제 해결에 동참하는 ESG실천기업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와 더불어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은 헌혈증서 500매를 기증했다. 공사는 2009년부터 헌혈에 참여한 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서를 은행처럼 관리하며 긴급히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헌혈증서뱅크’ 제도를 운용하며 생명나눔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양 기관은 2009년 첫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한 이래 제빵나눔과 헌혈 생명나눔 등 사회공헌을 위해 꾸준히 협력해 왔다. 지난 2023년에는 사회공헌사업 확대를 위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협약’을 다시 한번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