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민의 탄탄한 연기력에 드라마 형식으로 동명이사와의 오인지 해소하고 광고 몰입도 극대화
지난해 100주년 알리기에 이어 그룹의 핵심사업과 스페셜티 소재 알리기 본격 돌입

삼양그룹은 최근 기업광고 모델로 배우 박정민을 발탁하고, 신규 기업광고 캠페인 '스페셜티'편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당연해서 몰라봤던 스페셜티’를 키 메시지로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등 삼양그룹의 핵심 사업영역과 고기능성 스페셜티 소재를 대중의 관점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삼양그룹이 만든 소재들이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도움을 주는지 다양한 상황을 통해 먹는 것(저칼로리 알룰로스), 꾸미는 것(천연 유래 헤어/스킨케어 소재), 낫는 것(빠른 회복을 돕는 의약품/의료기기), 미래를 바꾸는 것(반도체 공정용 첨단 소재) 등 일상 속에서 당연하게 누리는 것들이 삼양의 스페셜티 기술 덕분이었음을 표현했다.
특히,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 박정민이 여자친구와 다투는 상황을 드라마처럼 보여주는 드라마타이즈(Dramatize) 형식을 적용해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이름이 유사한 타사와 헷갈려 하는 부분을 재미있게 담아냈다. 이후 삼양그룹의 스페셜티가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광고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카오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및 주요 포털사이트와 넷플릭스, 티빙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채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삼양그룹은 창립 100주년을 맞은 지난해부터 기업광고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2024년 5월 뮤지션 장기하를 모델로 <그 느낌 어쩌면 삼양 때문일지도>편을 선보이며 삼양그룹 알리기를 시작한 후, 10월부터는 <100주년 축하>편과 <키우고 또 키운다>편을 통해 100년 헤리티지와 주요 사업 영역을 홍보해왔다. 이번 <스페셜티>편을 통해서는 주요 사업영역을 넘어 스페셜티 소재 알리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