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도내 '예술단체 우수공연 지원사업’ 품평회 개최
경기아트센터, 도내 '예술단체 우수공연 지원사업’ 품평회 개최
  • 뉴스캐치/NEWSCATCH
  • 승인 2020.07.29 1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아트센터가 경기도형 문화뉴딜의 일환으로 ‘경기방방콕콕 예술방송국 - 코로나19 극복 경기도 예술단체 우수공연 지원사업’에 대한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품평회는 지난 5월 9일부터 6월 7일까지 공모를 통해 선정 된 총 28개 공연에 참여한 단체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개최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인들에 대한 지원사업인 ‘경기방방콕콕, 예술방송국’의 두 번째 시리즈인 '경기도 예술단체 우수공연 지원사업'은 무대장비, 출연료 등 제작비를 지원하여 경기도내 공연예술단체 및 관련 종사자들에게 경기아트센터와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다원예술분야에 참가한 김우중 대표(진조크루)는 “B-boy공연의 실제 현장음을 녹화된 영상에 덧입히는 기술적 요소가 가미되면 더욱 재미있게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클래식 분야에 참가했던 박상열 대표(문화뱅크)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단체에 지원사업을 추진해준 경기아트센터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제작된 영상자료 등이 향후 학생들을 위한 교육자료 활용 방안도 제안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예술정책 박양덕 팀장은 “긴급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경기도 예술단체 우수공연 지원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에도 사업이 이어지도록 하고, 한 단계 나아진 문화예술단체 지원사업에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