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슈완스(Schwan’s Company) 유통망 통해 미국 전역에서 만난다
CJ제일제당 ‘비비고’...슈완스(Schwan’s Company) 유통망 통해 미국 전역에서 만난다
  • 뉴스캐치/NEWSCATCH
  • 승인 2020.10.23 0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제품이 슈완스(Schwan’s Company) 유통망을 타고 미국에서 K-Food 전도사 역할을 본격적으로 펼칠 수 있게 됐다.

CJ제일제당은 미국 전역에 그로서리 유통 채널을 보유한 슈완스의 영업망을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비고는 현재 미국에서 5년째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만두를 필두로 ‘한식 대표 브랜드’의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으나, 코스트코(Costco) 중심의 유통으로 성장의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슈완스 인수 이후 슈완스의 유통망을 타고 미국 대표 유통채널인 월마트(Walmart)• 크로거(Kroger)•타깃(Target)과, 푸드시티(Food city)•하이비(HyVee) 등 중소형 슈퍼마켓까지 지속적으로 입점 매장을 확대해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유통망 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미국 전역에 3만개 이상 점포에서 미국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슈완스와 협업을 통해 한식을 비롯한 아시아푸드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까지는 만두, 피자, 햇반 등 전략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2022년부터 상온 가정 간편식으로 영역을 확대해 미국 사업 대형화를 이끌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