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사회적 경제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KOTRA, ‘사회적 경제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9.02.26 0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사장 권평오)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KoSEA)과 공동으로 오는 28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KOTRA·KoSEA와 함께하는 사회적 경제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해외시장 진출이 유망한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글로벌화를 통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 및 수출과 일자리 창출 등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경제의 저성장이 고착화됨에 따라 각국은 빈부격차, 실업, 고령화 등 공통의 사회적 문제가 산재한 가운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사회적 경제 활성화가 주목받고 있다. 사회적 경제란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면서 관련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이 성장하게 되는 체제를 의미하는 것이다.

  KOTRA는 최근 사회적 경제 활성화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전문분야인 해외마케팅의 장점을 살려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해외진출에 관심이 있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소셜벤처,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올해 주요사업 및 우대사항 안내와 성공사례 소개, 1:1 수출 컨설팅 등 해외진출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KOTRA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서비스 수수료 할인, 비용지원, 수출 마케팅 사업 선정우대 등 작년 보다 5개 늘어난 13개의 우대사항을 마련했다.

  KOTRA는 지난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사회적경제기업 154개사를 선발, 기업 역량강화와 해외 마케팅 지원을 통해 59개사가 450만 달러(약 51억 원) 수출에 성공하고 35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