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성황리 개최
롯데푸드,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성황리 개최
  • 최원봉 기자
  • 승인 2019.06.17 08: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0주년 맞이해
6월 15~16일(1박 2일) 경북 의성에서 열려
팀킴과 참가가족 기념촬영
팀킴과 참가가족 기념촬영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6월 15일부터 16까지 경북 의성군에서 ‘제10주년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2010년부터 매년 함께 열어온 지역 상생 캠핑 행사다. 의성마늘을 직접 수확하고 요리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농가의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롯데푸드는 매년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통해 의성군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행사 10주년을 맞아 의성군과 롯데푸드의 지속 상생을 기념하는 기념식수도 함께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팀 킴’ 여자 컬링팀 선수들이 캠프를 방문해 참가자들의 큰 환영을 받았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등에서 활약한 ‘팀 킴’ 여자 컬링팀은 선수 5명 중 4명이 의성 출신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선수들과 참가자들은 한 팀을 이루어 스피드 게임과 컬링 게임을 즐기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의성마늘과 의성마늘햄을 활용한 요리를 배우는 ‘의성마늘 요리 교실’도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의성마늘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푸드는 고운사, 산운생태공원, 조문국박물관 등의 명소 투어를 진행해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에게 의성 지역의 관광지를 홍보하기도 했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협력하며 10년을 이어온 대표적인 지역 상생 행사로서 우리 농가와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